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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플랫폼 개발 환경
멀티플랫폼 개발 환경, 구글에서 지원
네이티브 코드로 직접 변환하여 파일 크기도 크지 않으며 성능도 괜찮다.
멀티플랫폼: Mobile, Web, Desktop, Embedded
Flutter for Android devs
Flutter for iOS devs
Flutter for React Native devs
Flutter for web devs적용된 곳
사용되고 있는 곳
Google Pay, Alibaba Group, BMW, ByteDance, eBay, Hamilton, Tencent, Toyota, 등
https://flutter.dev/games;
https://docs.flutter.dev/resources/games-toolkit핫 리로드
UI 코드를 작성할 때 마치 웹페이지의 새로고침처럼 다시 빌드를 해서 확인할 수 가 있다. iOS의 경우 SwiftUI 를 통한 미리보기를 지원하기는 하지만 플러터가 더 성능이 좋다.
에뮬레이터는 물론 실 단말기에서도 핫 리로드가 가능해서 디자인 수정을 할때는 정말 유용하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다.문서화 및 한글화
iOS 개발자를 위한 Flutter 라는 문서의 경우 기존의 iOS 개발과 비교하여 플러터를 설명해서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
- UI 구성
- 네트워크를 이용한 데이터 가져오기 / json parsing 등
- 테스트
-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배포.등 많은 내용들이 잘 정리되어 있다.
Dart 언어
Dart 에서 지원하는 async / await, future, stream 등으로 비동기 작업도 어렵지 않게 가능.
클래스 내부 접근 전용 변수 (private) 를 선언하기 위해서 _name 형태로 작성한다(접근 제어자 명령이 별도 없다).
광고 연동
Flutter 는 구글이 만들고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그래서 구글이 제공하는 서비스나 라이브러리 같은것들과 연동이 굉장히 쉬운 편이다..
성능
Flutter는 ‘네이티브' 급의 성능이다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 상황에서는 차이가 있다.
앱 실행시 Flutter 엔진을 로딩하는 과정이 있다. 앱을 실행하고 난 직후 앱이 굉장히 버벅임이 더 있다. 특히 코드가 복잡해지고 UI 에 많은 요소들이 포함되면 스크롤이라던지 화면전환등 확실히 성능저하가 있다.
확인 필요한 영역
특정 platform에 특화된 기능에 종속적인 영역이 문제.
Line PAY를 이용한 앱개발 불가능?
iCloud 를 이용한 동기화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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