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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ity - 기초 개념
    Search: Unity Unity 2020. 8. 1. 17:31

     

    UnityEditor -> Scene -> Hierarchy -> GameObject -> Component -> Attribute -> Value

     

    기본 개념

    Unity에서 모든 것에 시작점이되는 Root부터 이해해야 한다.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main(개발자 코드의 실행이 시작되는 위치)에 해당하는 최초의 시작점이다.

     

     

    InstanceRoot

    모든 것에 시작점.
    GameObject들이 여기에 속해서 생성되고 동작 될 수 있다.

    Hierarchy창을 통해 등록된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다. 모두 GameObject단위들이다.

     

    GameObject

    Unity에서 활동하는 모든 물체나 객체들의 근본 요소이다.
    GameObject는 Unity에 기본 단위다.
    생성되고 동작은 Root에 등록된 것(Hierarchy창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는)들만이 가능하다.

    GameObject는 여러가지 Component들을 포함한다.

     

    Component

    Component는 특별한 기능을 가진다.
    GameObject에 포함되는 관계다.
    GameObject에 여러 Component들이 포함될 수 있다.

    특정 GameObject에 등록된 Component들은 Inspector창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Inspector창을 통하여 Component들을 추가하거나 삭제하고 값을 변경할 수 있다.

     

    Scene

    scene는 의미상 장면 단위다.
    UnityEngine은 scene단위로 시작한다.
    UnityEditor는 scene단위로 저장한다.
    scene안에 위의 'InstanceRoot'를 포함하고 있다.

     

    기타

    Camera: 화면에 출력할 시각적 관점 정보를 담은 Camera도 Unity에서는 GameObejct다.

    Canvas: 2d Ui를 위한 것으로 이것도 GameObject의 Component중 하나로 관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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