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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Editor -> Scene -> Hierarchy -> GameObject -> Component -> Attribute -> Value
기본 개념
Unity에서 모든 것에 시작점이되는 Root부터 이해해야 한다.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main(개발자 코드의 실행이 시작되는 위치)에 해당하는 최초의 시작점이다.InstanceRoot
모든 것에 시작점.
GameObject들이 여기에 속해서 생성되고 동작 될 수 있다.Hierarchy창을 통해 등록된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다. 모두 GameObject단위들이다.
GameObject
Unity에서 활동하는 모든 물체나 객체들의 근본 요소이다.
GameObject는 Unity에 기본 단위다.
생성되고 동작은 Root에 등록된 것(Hierarchy창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는)들만이 가능하다.GameObject는 여러가지 Component들을 포함한다.
Component
Component는 특별한 기능을 가진다.
GameObject에 포함되는 관계다.
GameObject에 여러 Component들이 포함될 수 있다.특정 GameObject에 등록된 Component들은 Inspector창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Inspector창을 통하여 Component들을 추가하거나 삭제하고 값을 변경할 수 있다.
Scene
scene는 의미상 장면 단위다.
UnityEngine은 scene단위로 시작한다.
UnityEditor는 scene단위로 저장한다.
scene안에 위의 'InstanceRoot'를 포함하고 있다.기타
Camera: 화면에 출력할 시각적 관점 정보를 담은 Camera도 Unity에서는 GameObejct다.
Canvas: 2d Ui를 위한 것으로 이것도 GameObject의 Component중 하나로 관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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