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쇼핑 약관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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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카카오쇼핑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카카오커머스(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카카오쇼핑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카카오쇼핑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라 함은 회사가 판매채널을 통해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판매채널”이라 함은 회사가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 등”이라 한다)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한 회사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또는 모바일 웹 및 인터넷 사이트 등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판매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판매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등을 판매할 목적으로 판매자 약관을 승인 하거나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5. “구매자"라 함은 판매자가 판매하는 상품 등을 구입할 의사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회원을 말합니다.
6. “모바일 교환권”이라 함은 상품 등이 화체된 Mobile용 쿠폰으로서, 모바일 교환권 내에 명시된 교환 조건에 따라 해당 상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가. “물품교환형”은 특정 상품 등과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모바일 교환권을 말합니다.
나. “금액형”은 비정액 또는 정액형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유효기간 내에 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횟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상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모바일 교환권을 말합니다.
7. “배송상품”이란 판매채널을 통해 회원과 계약된 유형의 재화를 배송하는 상품 등을 말합니다.
8. “수신자”라 함은 모바일 교환권 또는 배송상품을 구매한 회원 또는 회원으로부터 모바일 교환권 또는 배송상품을 선물 받은 자를 말합니다.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는 모바일 교환권을 상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9. “카카오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상품 구매 또는 각종 이벤트 등에 참여하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버머니의 일종이며, 서비스에서 결제수단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10. “카카오페이 머니”라 함은 회원이 직접 유상 충전 또는 다른 회원으로부터 받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충전하거나, 상품 등의 구매 또는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회사로부터 받은 후 서비스에서 ㈜카카오페이의 결제서비스를 선택하는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발행의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11. “환불 적립금”이라 함은 모바일 교환권의 유효기간 만료 이후에도 환불을 신청하지 않는 경우, 회원이 구매를 취소하였으나 당해 결제 수단에서 제공하는 결제 취소 기간이 경과하여 현금으로 환불을 해야 함에도 회원이 환불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 회원에게 회사가 자동 적립하는 가상의 데이터를 말합니다.
12. 이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고객센터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판매채널 내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판매채널 내의 적절한 장소에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및 제9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모바일 교환권 서비스
2. 쇼핑 서비스(중개판매 서비스 포함)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등
②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이 있는 경우에는 상품 등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상품 등의 변경 사실 및 그 사유를 회원 또는 수신자에게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수신자가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을 승낙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2항 내지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 가입 신청일 현재 만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③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가입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정지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탈퇴 처리시점에 회원의 상품 등의 구매 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상품 등의 구매가 완료된 후 탈퇴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2.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서비스 내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 기재, 변경 후 미 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이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로그인)하지 않으면 해당 회원의 계정을 휴면 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개인정보 분리 보관 이후에도 회원이 4년 동안 서비스에 로그인 하지 않으면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일체 파기하고 회원 탈퇴 처리합니다.
④ 회사는 상품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등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상세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④ 미성년자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 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상품 등의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상품 등을 주문한 후 5영업일(토요일, 공휴일 제외) 이내에 구매대금을 지급하지 않거나, 구매대금의 지급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지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을 경우 주문취소로 간주되며, 해당 주문은 자동 취소처리 됩니다.
제12조 (회원의 금지행위)
①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카카오포인트, 쿠폰 등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하는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판매채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불법 할인의 목적으로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하여 제3자에게 판매하는 행위
9. 구매의사 없이 반복적인 구매행위를 하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 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 (결제수단)
① 서비스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 결제 수단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2.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3.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온라인 무통장 입금 등의 각종 계좌이체
4. 카카오포인트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5. 카카오페이 머니 등 회사가 제휴사를 통해 제공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통한 결제
6. 회사 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캐시백, 신용카드 등의 포인트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결제 수단에 의한 대금지급 등
② 회원은 상품 등의 구매 시 제1항의 결제 수단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 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결제 관련 제3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상품 등의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구매대금 결제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결제 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의 정책 및 제1항의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의 당월 누적 결제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상품 등의 구매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할인 쿠폰)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품목, 거래금액 등에 따라 쿠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쿠폰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판매채널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④ 회원은 쿠폰을 명시된 사용 기간 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쿠폰을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쿠폰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쿠폰을 취득한 경우 회원은 쿠폰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카카오포인트)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카카오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절차와 조건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 단독으로 또는 다른 결제수단과 함께 카카오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카카오포인트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판매채널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④ 카카오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환불이 불가합니다.
⑤ 다음 각 호의 경우 카카오포인트가 소멸됩니다.
1. 카카오포인트가 부여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하는 경우
2. 회원을 탈퇴한 경우
3. 카카오포인트 사용가능 조건 및 소멸에 대한 내용이 별도로 공지된 경우
⑥ 회원은 카카오포인트를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카카오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회원은 카카오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 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이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카카오포인트를 무상으로 제공 받은 경우 회사에서 정한 기한에 한해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⑨ 서비스를 이용한 구매를 통해 적립된 카카오포인트는 해당 구매가 취소될 경우 회사에 의해 환수될 수 있습니다.
제2장 모바일 교환권 서비스
제17조 (모바일 교환권의 유효기간)
① 모바일 교환권 중 "물품교환형"은 발행일로부터 3개월, "금액형"은 발행일로부터 1년을 유효기간으로 합니다.
②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는 유효기간 내에는 회사에게 유효기간의 연장을 신청할 수 있고, 요청을 받은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유효기간을 3개월 단위로 연장합니다. 단, 회사는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가 신청한 유효기간의 연장을 처리할 수 없는 경우 구매금액 전액을 환불합니다.
③ 모바일 교환권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회사는 제24조의 소멸시효 기간 내에서 환불권자의 환불 요청 여부에 따라 다음 각호와 같이 처리합니다.
1.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가 환불요청을 하는 경우 회사는 구매금액의 90%를 환불합니다.
2.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가 환불요청을 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구매금액의 90%를 환불적립금으로 자동 적립합니다.
3.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는 모바일 교환권의 발행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기 전까지 환불적립금을 현금으로 지급 받거나 카카오페이 머니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단,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가 카카오 계정이 없는 경우 환불적립금의 자동 적립 또는 카카오페이 머니 전환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카카오페이 머니의 사용 등 상세한 사항은 <카카오페이 결제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르고, 회원이 전환된 카카오페이 머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 <카카오페이 결제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④ 이벤트 경품 및 프로모션을 통해 무상으로 제공 받은 모바일 교환권은 유효기간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⑤ 유효기간 내임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공급이 중단되거나 재고가 소진되는 등 모바일 교환권의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유효기간의 연장은 불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수신자에게 구매금액 전액을 환불합니다.
⑥ 회사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7일전 통지를 포함하여 3회 이상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에게 유효기간의 도래, 유효기간의 연장 가능여부와 방법 등을 카카오톡으로 통지합니다.
제18조 (지급보증 등)
회사는 모바일 교환권을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없이 회사의 신용으로 발행합니다.
제19조 (모바일 교환권 표시사항)
회사는 모바일 교환권에 다음의 사항을 표시합니다.
1. 발행자
2. 구매가격
3. 유효기간
4. 사용조건
5. 사용가능 가맹점
6. 환불 조건 및 방법
7.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
8. 소비자피해발생 시 연락할 관련 전화번호 등
제20조 (모바일 교환권의 사용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모바일 교환권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교환을 제한하거나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이 아닌 불법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하거나 사용하고자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결제 수단을 통하여 송신된 모바일 교환권을 교환하고자 하는 경우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교환처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단, 이 경우 회사는 환불 처리 등에 있어 회원 또는 수신자에게 불리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합니다.
제21조 (모바일 교환권의 구매 취소 및 환불)
①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가 해당 모바일 교환권을 상품 등으로 교환하기 전이고, 모바일 교환권의 최초 유효기간 내인 경우,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한 회원은 해당 구매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당해 결제 수단에서 제공하는 결제 취소 기간이 경과한 경우 회사는 아래 절차에 따라 현금 또는 환불적립금으로 환불합니다.
1. 회원이 현금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지정하는 계좌로 현금 환불 합니다.
2. 회원이 현금 환불을 신청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환불 금액을 환불 적립금으로 적립합니다. 단, 회원이 카카오톡을 탈퇴했거나, 카카오 계정이 없는 경우 환불적립금의 자동적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최초 유효기간 내에는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한 회원이 환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최초 유효기간 이후에는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가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최초 유효기간 내 상품 등의 공급이 중단되거나 재고가 소진되는 등 모바일 교환권의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수신자에게 구매금액 전액을 환불합니다.
③ 회사는 최초 유효기간이 경과하고 제22조의 소멸시효가 경과하지 않은 모바일 교환권의 경우 구매 금액의 90%의 금액을 환불 처리합니다.
④ 회사는 환불권자에 대한 본인확인 절차 후 환불을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가 최초 유효기간 내에 모바일 교환권의 수령을 거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의 거절 의사를 통보하고, 해당 모바일 교환권의 구매를 취소 할 수 있습니다. 단,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가 최초 유효기간 경과 후 수령 거절 의사를 밝히는 경우 회사는 본 조에서 정한 조건에 따라 환불 처리합니다.
제22조 (소멸시효)
①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한 날 또는 충전일로부터5년이 경과하면 상법상의 채권소멸시효가 완성되어 회원은 회사에게 상품 등의 제공, 환불 및 잔액반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② 제1항의 기간을 산정함에 있어서 “금액형”의 경우 충전일을 기점으로 순차적으로 소멸시효가 완성됩니다.
제3장 위탁판매 서비스 (통신 판매업)
제23조 (구매신청)
회원은 판매채널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를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상품 등의 확인 및 선택
2.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3. 상품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제24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23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3.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4. 구매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원의 구매계약 성립시기는 회사가 구매완료를 구매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25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8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26조 (상품 등의 공급)
① 회사는 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부터 신속하게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원과 회사간 상품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 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본 조의 내용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교환권의 경우 회사가 지정한 교환처를 통해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가 교환 신청을 함으로써 상품 등을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제27조 (환급)
①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 또는 수신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모바일 교환권의 경우, 교환 대상이 되는 상품 등이 일부 또는 전부의 교환처에서 품절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제21조 제2항에 정한 조건에 따라 환불합니다.
제28조 (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 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서면을 교부 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상품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이하 “지연 배상금”이라 한다)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그 밖에 대통령령이 정하는 결제 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단, 당해 결제 수단에서 제공하는 결제 취소 기간이 경과한 경우 회사는 아래 절차에 따라 현금 또는 환불적립금으로 환불합니다.
1. 회원이 현금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지정하는 계좌로 현금 환불 합니다.
2. 회원이 현금 환불을 신청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환불 금액을 환불 적립금으로 적립합니다. 단, 회
원이 카카오 계정이 없는 경우 환불적립금의 자동적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이미 상품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사용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해당 상품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상품 등을 구매하여 회사로부터 카카오포인트 등의 적립금을 지급 받은 경우 해당 상품 등의 취소시 지급 받은 적립금을 환급하셔야 취소가 가능합니다.
⑥ 회원이 상품 등을 제공 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 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30조 (상품 등의 취소 및 환불의 특칙)
상품 등의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하는 상품 등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이루어집니다.
제31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중개판매 서비스 (통신판매 중개업)
제32조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는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서비스 내에 작성한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② 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판매자의 판매 상품 등에 구매의사를 표시하여서는 아니 되고, 판매자의 상품 등의 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구매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가 제2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④ 구매자는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이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⑤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 등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 등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아니 되고, 청약철회 상품 등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상품 등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⑥ 구매자는 판매자와 상품 등의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판매자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⑦ 구매자는 상품 등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 판매자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⑧ 구매자는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⑨ 회사는 구매자가 상품 등을 주문한 후 5영업일(토요일과 공휴일 제외) 이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주문을 취소한 것으로 간주하여 이를 자동으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⑩ 회사는 구매자의 매매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⑪ 회사는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구매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주문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⑫ 구매자는 회사가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판매자 등으로부터 상품 등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이트를 통하여 참조용 상품정보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상품 등의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구매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⑬ 미성년자가 사이트를 통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33조 (배송 및 거래완료)
①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 구매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결정 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 등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 합니다.
③ 구매결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구매결정 기간 내에 구매결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자의 구매결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결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구매결정 의 의사표시가 있거나 자동구매결정 처리가 완료되는 경우에는 예치 중인 결제대금 중 판매자에게 정산하여야 할 금액을 판매자와 사이에 정해진 방법에 따라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⑥ 구매자는 구매결정 등의 의사표시를 하였거나 자동구매결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회사에 대하여 상품 등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상품 등 구매대금의 환불, 상품 등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판매자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34조 (청약철회 등)
① 판매자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구매자는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 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서면을 교부 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구매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구매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구매자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⑥ 구매자는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상품 등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⑦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그 밖에 필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상품 등 하자 또는 오배송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하나 구매자의 단순 변심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⑧ 판매자는 구매자가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⑨ 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결제완료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구매자로부터 주문취소 요청를 받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결제대금을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⑩ 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는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그 사유를 파악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는 한편 구매자에게 예치 중인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⑪ 회사는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 등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⑫ 회사는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취소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에는 해당 신용카드 결제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아니합니다.
⑬ 구매자가 상품준비 중 상태에서 해당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에 해당 주문 및 결제는 즉시 취소처리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 등이 발송된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야 하고, 발송된 상품 등의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35조 (제휴 적립금, 제휴 예치금 등의 운영)
① 판매자는 판매자의 정책에 따라 구매자에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전자화폐인 “제휴 적립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휴 적립금”은 “제휴 적립금”의 용어에 한정되지 않으며, 판매자에 따라 “제휴 적립금”의 세부 명칭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② 판매자는 구매자가 상품 등을 구매하였다가 취소나 반품하는 경우,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환불해야 하는 대금을 전자화폐인 “제휴 예치금”으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휴 예치금”은 “제휴 예치금”의 용어에 한정되지 않으며, 판매자에 따라 “제휴 예치금”의 세부 명칭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③ 구매자는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할 경우 단독으로 또는 다른 결제수단과 함께 “제휴 적립금” 또는 “제휴 예치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의 “제휴 적립금” 또는 “제휴 예치금”의 지급 및 사용 등에 관한 사항은 “판매채널” 내 공지사항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구매자에게 안내합니다.
④ “제휴 적립금”은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⑤ 다음 각호의 경우 “제휴 적립금” 및 “제휴 예치금”은 소멸됩니다.
1. 서비스를 탈퇴한 경우
2. 판매자의 정책에 따라 각 “제휴 적립금”의 사용가능 조건 및 소멸에 대한 기준이 도래한 경우
3. “제휴 예치금”을 받은 날로부터 상법상 채권소멸시효인 5년이 경과하는 경우
⑥ 구매자는 “제휴 적립금” 또는 “제휴 예치금”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고, 구매자가 “제휴 적립금” 또는 “제휴 예치금”을 부당 또는 부정하게 취득한 경우 판매자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36조 (제휴 할인 쿠폰 등)
① 판매자는 판매자의 정책에 따라 구매자에게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제휴 할인 쿠폰"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할 경우 “제휴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판매자는 “상품 등”의 품목 및 구매금액, “제휴 할인 쿠폰”의 사용 기간 등에 따라 “제휴 할인 쿠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의 “제휴 할인 쿠폰”의 지급 및 사용 등에 관한 사항은 “판매채널” 내 공지사항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구매자에게 안내합니다.
③구매자는 “제휴 할인 쿠폰”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고, 구매자가 “제휴 할인 쿠폰”을 부당 또는 부정하게 취득한 경우 판매자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37조 (금지행위)
① 판매자와 구매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됩니다. 이 경우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②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는 금지됩니다.
③ 실제 상품 등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 등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와 회사 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서비스의 이용 제한,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38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 등을 구매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기타
제39조 (분쟁 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인 고객만족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④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한 회원이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를 잘못 지정하여 모바일 교환권을 전송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교환권 의 수신자가 해당 모바일 교환권을 사용함으로써 회원과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 간 발생된 분쟁에 회사는 관여하지 않으며, 회원과 모바일 교환권 의수신자가 자체적으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⑤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가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방법으로 제3자에게 모바일 교환권을 전송함으로써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와 제3자 간에 모바일 교환권의 사용권한에 관한 분쟁이 발생된 경우,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와 해당 제3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40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이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8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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