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 Script Component얻기 //Unity - GameObject와 부모 클래스 변환
일반적 사용 구조
MonoBehavior
//Player1.cs
class Player1 : MonoBehavior
- 부모중에 GameObject gameObject;를 소유
- Player1에 기능에 필요한 여러함수들은 gameObject를 호출하여 wrapping하는 방식으로 구현.//UnityEditorUI(hierarchy, root)에서 생성한 GameObject
class GameObject : Object
- Components정보들에 script가 있다. Player1은 GameObject의 Component일 뿐이다.//GameObject는 MonoBehavior에 소속된 Member변수다. class member는 기본적으로 소유자class의 정보를 가지지 않는다. 그러나 GameObject에는 Component정보를 가지고 있다.
UnityEditor의 Hierarchy는 GameObject를 만든다. GameObject는 Component들을 가진다. Component속에 Script를 포함할 수 있다. MonoBehavior는 생성될 대 GameObject를 참조로 받아서 member로 만들어 사용한다.
//class Player1 in Player1.cs GameObject go = this.gameObject; Player1 p1 = go.GetComponent<Player1>();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 Unity Editor 다중 실행(창 여러개 시행) (0) 2021.03.25 Unity - UI Button (0) 2021.03.25 Unity - Prefabs (1) 2021.03.25 Unity - MonoBehaviour 생성 (0) 2021.03.25 Unity - Vertex (0) 2021.03.22 Unity - 튜플 리턴 타입(tuple return type) (0) 2021.03.22 Unity - Renderer.material 수정 (0) 2021.03.21 마우스로 Obj 튕겨 밀어내기 (0) 2021.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