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요성
반복된 재사용, 미리 만들어둔 object유형을 쉽게 만들 수 있다.
폴더위치
Assets/Resources/Prefabs
Prefab생성
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CreatingPrefabs.html- Hierachy에 만들어 둔 Gameobject를 Prefabs폴더로 드래그해서 넣으면 Prefab을 만든 후 해당 Gameobject는 적용된 상태로 변경된다.
(Hierachy에 아이콘이 회색에서 파랑색으로 변한다.)
Prefab 인스턴스화
https://docs.unity3d.com/Manual/InstantiatingPrefabs.htmlObject prefabObject = Resources.Load("Prefabs/PfTest2"); Debug.Log("prefabObject :" + prefabObject.ToString()); GameObject obj = Instantiate(prefabObject); //부모transfrom필요시 인자 추가: , transform); obj.transform.Translate(1, 1, 1);
2020.11.17 - Unity - instantiate (GameObject 생성 함수)
//...Destroy(obj);
prefabObject는 Unity편집기에서 드래그로 지정 가능.기타
Prefabs에 부모 자식으로 GameObject를 구성했을 경우 자식 GameObject 얻는 방법. 2021.07.22 - Unity - Child GameObject얻기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 Rotation(Euler angle, Quaternion) (0) 2021.03.25 Unity - 자식 GameObject에 있는 Component얻기 (0) 2021.03.25 Unity - Unity Editor 다중 실행(창 여러개 시행) (0) 2021.03.25 Unity - UI Button (0) 2021.03.25 Unity - MonoBehaviour 생성 (0) 2021.03.25 Unity - Script Component얻기 (0) 2021.03.25 Unity - Vertex (0) 2021.03.22 Unity - 튜플 리턴 타입(tuple return type) (0) 2021.03.22 - Hierachy에 만들어 둔 Gameobject를 Prefabs폴더로 드래그해서 넣으면 Prefab을 만든 후 해당 Gameobject는 적용된 상태로 변경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