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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 Meshes, Materials, Shaders, Textures 메시, 머티리얼, 셰이더, 텍스처
2021.03.21 - Unity - Renderer.material 수정
Mesh는 Unity의 주요 그래픽 기본 요소다. 그들은 개체의 모양을 정의한다.
Material는 사용하는 Texture에 대한 참조, 타일링 정보, 색상 색조 등을 포함하여 표면을 렌더링하는 방법을 정의한다. Material에 사용할 수있는 옵션은 Material이 사용하는 Shader에 따라 다르다.
Shader는 작은 단위의 처리다. Shader script는 각각의 색상을 계산하기위한 수학적 계산 및 알고리즘이 포함 된다.
Texture는 비트 맵 이미지다. Material은 Texture에 대한 참조를 포함 할 수 있다. Material의 Shader는 Texture를 사용하여 표면 색상을 계산할 수 있다. GameObject 표면의 기본 색상 (Albedo) 외에도 Texture는 반사율 또는 거칠기와 같은 Material 표면의 다른 여러 측면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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