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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 정보
온라인 개인 회원 약관(필수)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삼성카드주식회사(이하 “카드사”라 함)가 온라인상에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서비스”라 함은 카드사가 PC, 모바일기기 등의 정보통신수단을 통해 카드사의 인터넷ㆍ모바일 홈페이지, 모바일앱 등(이하 “온라인”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제4조 제1항에서 정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 이라 함은 카드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카드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카드사와의 신용ㆍ체크(가족카드 포함), 법인개별카드, 할부금융, 리스, 대출 등의 금융거래가 있는 있는 회원(이하 “정회원”이라 함)과, 그렇지 않은 회원(이하 “준회원”이라 함)으로 구분됩니다.
3. “이용자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여 카드사의 승낙을 받아 카드사에 등록한 6자리이상 12자리 이하의 영문 또는 영문과 숫자를 혼용하여 표기된 인식문자를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임을 확인하고, 서비스 보안을 위해 회원이 설정하여 카드사에 통보한 6자리이상 20자리 이하의 영문과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 특수문자를 혼용하여 표기한 암호문자를 말합니다. 안전한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비밀번호 구성 중 유출이 쉬운 비밀번호의 이용에 관해서는 카드사에서 일부 제한 할 수 있습니다.
5. “본인인증 수단“이라 함은 이용자 아이디, 비밀번호 외에 인증서, 앱카드인증, 카드인증, 생체인증, PIN번호 등 기타 온라인에서의 회원 확인과 서비스 보안을 위하여 카드사가 정한 인증수단을 말합니다.
6. “인증정보“란 이용자 아이디, 비밀번호, 제5호의 본인인증 수단에 사용되는 비밀번호, 인증번호, 인증서, 생체정보, PIN번호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7. “생체정보”란 지문, 홍채, 정맥, 안면, 음성 등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신체적 또는 행동적 특징에 관한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 3조 (적용범위)
이 약관은 서비스의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카드사가 온라인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에 적용됩니다. 다만, 해당 홈페이지, 모바일앱 등에서 별도 약관을 두고 있는 경우 해당 별도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종류)
1. 카드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신용카드 관련 인터넷 서비스(신용카드 관련 각종 조회/이용 서비스 및 정보제공서비스)
2) 할부금융, 대출전용카드 및 제반 대출 관련 인터넷 서비스
3) 라이프 서비스(쇼핑, 여행, 웨딩, 보험, 컬처, 생활앱, 다이렉트 오토 등 회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4) 영랩 (www.samsungcard.com/younglab)
5) 열린나눔 (www.samsungcard.com/openshare)
6) 베이비스토리 (www.sbabystory.com)
7) 기타 개별 목적성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2. 제1항의 일부 또는 전부, 하위 분류는 카드사의 사정 또는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따라 변경, 삭제 또는 추가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카드사는 그 내용을 사전에 홈페이지의 공지란 게시를 통해 안내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원은 가입일 기준 만 14세 이상된 자로 회원 가입 자격이 제한됩니다.
2.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가입을 하고자 하는 분(이하 “신청인”이라 함)이 카드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일정 정보를 기입하고 이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카드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3. 신청인은 다음 각호의 방법을 선택하여 회원가입 및 회원가입 후 서비스에 접속ㆍ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신청인이 제1호의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한 경우에도 카드사는 회원이 제2호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접속ㆍ이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시 이용자 아이디ㆍ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카드사에 등록하고 이용자 아이디ㆍ비밀번호로 접속ㆍ이용하는 방법
2) 이용자 아이디ㆍ비밀번호를 설정ㆍ등록하지 않고 인증서, 앱카드인증, 생체인증, PIN번호, 카드인증 등 카드사가 정하는 본인인증 수단을 통해 회원가입 및 서비스에 접속ㆍ이용하는 방법
4. 제2항의 회원가입 신청은 신청인 본인이 직접 카드사가 정한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고 카드사가 정하는 본인인증 수단을 이용하여 본인이 직접 인증을 받아야 하며, 이를 타인에게 하게 하거나, 타인의 정보ㆍ부정확한 정보를 등록하거나, “인증정보”를 타인에게 노출하여서는 안됩니다.
5. 카드사는 회원이 제4조 제1항 각호의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경우 회원에게 추가적인 본인인증 수단을 적용하거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동일한 이용자 아이디로 제4조 제1항 각호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7. 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 종류에 따라, 이 약관 외에 추가 이용약관 등 동의절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1. 회원은 서비스에 접속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제5조 제3항의 방법에 따라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카드사는 그 정보에 대한 회원의 등록 사항과의 일치 여부를 확인합니다.
2. 카드사는 서비스 이용 신청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보안상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기타 카드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카드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만일, 카드사가 이를 알지 못하고 승낙한 경우에는 그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일 기준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신청의 경우
2) 성명이 신청자의 실명이 아닌 경우
3)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4) 이용신청시 필요한 내용을 누락하거나, 오기 또는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5)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기타 카드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에 미비되었을 경우
제 7조 (서비스의 이용 및 중지)
1.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에 따라 일부 서비스는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각 서비스별 안내 드립니다.
2. 카드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정지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카드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하나, 그 사유가 해소되는 즉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니다.
1) 당해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양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당해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카드사는 서비스 이용의 제한, 정지 또는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홈페이지의 공지란 게시,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카드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8조 (정보의 제공)
카드사는 회원에게 서비스의 이용 및 각종 행사, 생활편의정보 추천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무선단문메세지(SMS) 기타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원하지 않는 경우 카드사가 제공하는 정보를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카드사의 의무)
1. 카드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 가입일부터 당해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카드사는 시스템의 점검·업그레이드, 통신두절, 해킹, 불가항력적인 사고 및 기타 이 약관에서 정한 사정이없는 한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카드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 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카드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4. 카드사가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의 제공에 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며, 회원은 일단 개인정보의 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카드사 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요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 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가 시정될 때까지 당해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 이름 : 최상웅
- 직위 : 정보보안담당
- 이름 : 문승규
- 직위 : 정보보호팀 프로
- 전화 : 02-2172-8038
- e-Mail : wingem.mun@samsung.com
개인정보보호 고충처리
- 고객상담센터 (1588-8700)
6. 카드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카드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야기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7. 카드사 또는 카드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이나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에 의거필요한 문서 및 정보는 별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1. "인증정보" 관리에 관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인증정보"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인증정보"의 관리를 소홀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인증정보"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에 즉시 "인증정보"를 바꾸고 그 사실을 카드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 및 서비스이용 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카드사에 본인의 신상관련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는 인터넷을 통하여 수정, 추가하거나 유선을 통하여 지체 없이 카드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원이 본인의 신상관련사항을 카드사에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카드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 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카드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11조 (서비스 이용권리의 양도 등)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리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양도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카드사가 회원에게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하는 일체의 내용 및 이와 관련된 권리는 카드사에 귀속되어 있으므로 카드사의 동의 없이 임의로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1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카드사는 영업상의 중요한 사유나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카드사는 당해 변경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적용예정일로부터 1개월간 공지하며, 회원이 적용예정일까지 전자메일 또는 서면에 의한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면 이를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2. 제1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의 변경·고지일 이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유효하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카드사의 홈페이지 또는 카드사가 정한 별도의 방법을 이용하여 카드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카드사는 소정의 해지절차를 거쳐 해지 합니다. 카드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이 약관 및 서비스이용에 관련된 관계법령을 위반한 사실이 밝혀진 경우
2) 서비스의 제공목적에 부합되지 아니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3) 카드사 및 다른 금융기관의 채무가 연체 중이거나 연체로 인하여 신용평점이 하락하거나 신용카드 이용이 정지 또는 신용카드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상실한 경우
4) 회원의 요청에 의해 신용카드회원을 탈회한 경우
5) 범죄와 관련되었다고 추정되는 일체의 행위를 한 경우
6) 공공의 이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7) "인증정보" 등 회원의 비밀사항을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타인의 "인증정보" 등을 도용하는 경우
8)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9) 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0)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11) 카드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2) 카드사의 인터넷망을 해킹하는데 이용하거나 해킹한 경우
1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14)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제3자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정보를 게재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15) 기타 관계법령이나 카드사가 정한 이용규칙에 위반하여 더 이상의 서비스 제공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제 2 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은 이로 인해 카드사 및 다른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카드사는 준회원이 연속하여 1년 이상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카드사는 정회원에 대하여 금융거래 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14조 (면책)
카드사는 이 약관에 의하여 책임을 면하거나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1. 통신기기, 회선 및 컴퓨터의 장애나 거래의 폭주, 통상의 방어벽을 설치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발생한 해킹 등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서비스제공이 지연된 경우
2. 회원이 "인증정보" 등을 제3자에게 누출한 경우
3. 회원의 전산조작이나 업무처리의 오류 등으로 인한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
제15조 (링크사이트에 대한 책임)
1. 카드사는 회원에게 다른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카드사는 외부사이트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회원이 외부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 등의 거래에 대하여 카드사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외부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제1항의 카드사가 책임 없음을 명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링크된 외부사이트의 서비스나 자료를 신뢰함으로써 또는 이와 관련하여 발생 하거나 발생되었다고 주장하는 어떠한 손해나 손실에 대해서도 카드사에게 책임이 없음을 인정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제16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1. 카드사는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에 회원이 게시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보 없이 동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카드사에 게시물의 재게재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1) 공공질서 및 선량한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2) 공공의 이익을 저해하는 목적의 내용이 포함된 경우
3)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추정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4) 종교적 정치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5) 카드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카드사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7) 카드사의 허락을 득하지 아니한 광고 등 영업행위가 포함된 경우
8) 제3자의 요청이 있고, 그 요청이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9) 기타 서비스와 무관한 내용인 경우
2. 카드사는 카드사의 제1항에 의한 회원의 게시물 삭제 또는 미삭제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 또는 제3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카드사가 작성한 웹화면(문구 및 디자인)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카드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 및 서비스 이용 신청자는 서비스를 이용 또는 이용 신청을 통하여 얻은 정보를 카드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8조 (약관 위반 시 책임)
카드사와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지체 없이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9조 (분쟁해결)
카드사는 이 약관에 의하여 책임을 면하거나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1. 카드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카드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쌍방은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노력하여야 합니다.
2. 제 1 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관할법원은 카드사의 본점 또는 지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0조 (준용)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약관의 해석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신용카드 회원약관(개인회원, 법인회원)에 따릅니다.
2. 제1항의 경우 카드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신용카드 및 대출에 관련된 사항은 신용카드 회원약관(개인회원, 법인회원), 가맹점 약관, 대출관련 약관이 우선 준용됩니다. 다만, 동 서비스가 전자금융거래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전자금융거래약관이 최우선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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