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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차량 매연 검사 기준과 머플러 청소
    Search: Machine Machine 2017. 11. 9. 19:38


    주요 원인

    시내주행 위주의 저속주행을 하는차량들이 배기라인에 쌓이는 매연량이 많아짐.



    * 방법1 충격으로 털기.


    고무망치로 머플러 전체를 가격해서 엔진 출력으로 털어 내는것이 효과적. 저감장치 달린 차량은 조심.


    * 방법2 물청소.


    수도물 호스 손가락으로 잡아 물줄기 강하게해서 마후라에 한없이 쏘아주면 검은줄이 줄줄 나올때 시동켜고 세게 밟아주면 검정색물이 많이 나옴 몇번 반복하고 며칠 말리고 재검.

    방법1과 비슷한 방식으로 했으나 불합격,
    엔진 켠상태 배기구쪽에 변기용 솔에 물 묻히고 물청소(굴뚝청소).
    합격 기준이 20을 초과 하면 불합격인데 25나와서 불합격 하던것이 청소하고 16나옴.

    셀프세차장가서 머플러에 고압세차기 꽂아 머플러에서 물이 넘처 흘러 나올정도로 분사후 엔진출력올리면 시커먼 매연꾸정물이 마구마구 나온다. 


    * 방법3 엔진오일 변경.


    페오일 100%로 빼면 매연 0%로 나온다?
    일반오일이 아닌 중급 합성유로 갈고 검사소서 엑셀을 밞으면 매연줄어 들 수 있다. 물청소와 같이 하면 좀더 좋다.


    * 방법4 첨가제


     매연많은 2001년식 카니발2 기름을 크러스터 불이 들어올때까지 줄이고 불스 2개 투입후 기름 만원어치만 넣고 고Rpm으로 운행, 다시 기름이 불이올때 불스 1개 투입후 기름 만원넣고 고rpm5000이상 10여회 하고 가면 100% 통과 된다 주장, 다소 수명에 영향이 있어보인다.


    * 기타


    종합검사에서 Nox 수치가 불합격이라 산소센서랑 촉매센서 둘다 갈면 30만원 이상 든다고 한다.




    참고

    http://m.wolchuck.co.kr/bbs/bbs/board.php?bo_table=freebd≀_id=1112014
    http://m.corearoadbike.com/board/board.php?g_id=Menu01&t_id=Menu03Top1&no=477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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