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11/08 - Unity - Transform 얻기
2021.03.18 - Unity - Translate
Unity World Local 좌표 기준 https://infos.tistory.com/4488
world좌표계 기준에서 Object 위치
var pos = transform.position;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1,2,3);
world방향계 기준에서 Object 회전
//회전값 누적 transform.Rotate(x, y, z); transform.Rotate(new Vector3(1,2,3));
world좌표계 위치값을 Object방향을 적용한 위치값으로 변환
objdir = transform.TransformDirection(worlddir)
캐릭터를 전진 시킬 때,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전진 시키려고 할 때 사용.
//ex transform.Rotate (0, keyhorizonal * Time.deltaTime*90, 0); transform.position += transform.TransformDirection (0, 0, keyvertical * Time.deltaTime);
Local좌표계 기준으로 이동
transform.position += transform.TransformDirection (0, 0, t3 * Time.deltaTime);
Local좌표계의 Y축 방향으로 이동
//위치값 누적 transform.Translate(Vector3.forward * Time.deltaTime/10);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 instantiate (GameObject 생성 함수) (0) 2020.11.17 Unity - UnityChan Transition(Animation) (0) 2020.11.16 Unity - UnityChan Model Improt (0) 2020.11.16 Unity - UnityChan으로 이동 연습 (Unity기초) (0) 2020.11.16 Unity - AnimationClipInfo 얻기 (0) 2020.11.11 Unity - AnimationEvent (0) 2020.11.11 Unity - OnCollisionEnter OnCollisionStay OnCollisionExit (0) 2020.11.11 Unity - CapsuleCollider (0) 2020.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