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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염 감소 기술로 EGR과 SCR 등이 있다. SCR의 장점으로 EGR보다 출력과 연비의 우세와 흡기기관의 청정 지속성이며, 질소산화물 저감 능력도 더 우수하다. SCR은 EGR에 비해 연비가 좋고 엔진이 오랫동안 청정하다.
SCR은 ‘요소수’라고 불리는 우레아(암모니아 수용액)를 분사·제어장치를 통해 분사시킨 후 질소산화물을 정화시켜, 일산화탄소와 매연 등의 유해가스를 인체에 무해한 질소와 물로 변환하여 유해가스를 저감시키는 시스템이다. SCR에 사용되는 요소수는 질소산화물은 물론 가솔린 엔진에서 다량 발생하는 일산화탄소까지 저감시키는 효과가 있어 가솔린 엔진에 맞춘 SCR 시스템의 적용도 진행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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