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3.20 - Unity - Rigidbody.AddForce
단순 물체에 추가
단순 물체에 추가하여 물리적인 반응하는 정도를 만들기
Rigidbody 추가 Rigidbody 추가하면 끝난다.
Mass값으로 무게를 조절할 수 있다.
조작가능한 Object에 추가(주인공 캐릭터)
Rigidbody 추가 Apply Root Motion 을 꺼야 코드에서 위치와 회전등을 조절할 수 있다.
Use Gravity도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끈다(준비없이 켜두면 침몰한다).
코드 작업을 하면 끝난다
//start() mRb = GetComponent<Rigidbody>(); //update() mH = Input.GetAxis("Horizontal"); mV = Input.GetAxis("Vertical"); // ... float spdv = 70.0f, spdh = 50.0f; mRb.velocity = new Vector3(mH * spdh * Time.deltaTime, 0, mV * spdv * Time.deltaTime);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 AnimationClipInfo 얻기 (0) 2020.11.11 Unity - AnimationEvent (0) 2020.11.11 Unity - OnCollisionEnter OnCollisionStay OnCollisionExit (0) 2020.11.11 Unity - CapsuleCollider (0) 2020.11.11 Unity - UnityChan Walk Blend (0) 2020.11.11 Unity - BlendTrees (0) 2020.11.11 Unity - AnimatorController (UnityChan으로 Animation) (0) 2020.11.11 Unity - Animator 사용 (0) 2020.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