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미션 5단 MB5
    Search: Machine Machine 2019. 12. 16. 15:05

     

    * 적용차량
    크라이슬러 300c 
    체어맨, 로디우스
    SLK, E200, 등

     
    * 내구성이 좋은 편
     내구성이 좋은 편이라도 고장은 발생하기에 빈도가 높은 문제들이 있다

     

    * 오일관리
    메뉴얼상 미션오일 교환은 3만km 

    미션오일 교환은 온도상승 줄임과 클러치디스크 마모 줄임과 불순물이 통로 막음 방지를 한다.

    오일교환.
    MB5는 오일 주입관은 있지만 오일 레벨확인 게이지가 없다. 7단 제품 부터 주입과 확인을 같이 할 수 있다.
    오일레벨은 전용게이지를 이용하여 온도에 맞춰 레벨링 작업을 하게 된다.
    오일양은 메뉴얼상 8리터지만 드레인으로 일반 교체시 4~5리터 교환 됨.
    미션 오일 리터당 약1만원(Ex: ATF 134 1L), 오일필터 약3만원.

     

    * 단고정 문제
    단고정되어 슬립 현상. 고정되는 증상 중에서 3단 고정으로 자주 발생하고
    D또는 R로 변경시 큰 충격이 나타난다
    시동을 끈 뒤 켜면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지만 일시적이다.
    '일렉트릭킷 고장'과 연관

     

    * 일렉트릭킷(미션밸브바디) 고장
    부품값만 약 30만원, 독일산.
    운행중 단수가 고정되고 엔진소리가 커진다. 계기판을 보면 붉은 HDC경고등 점등.
    정지하고 기어변속을 하면 변속충격이 크게 나타남
    포캣스케너로 스캔하면 자동변속시스템 이상이라는 에러메세지를 출력.
    그 상태로 정비소로 가기위해 운행하다보면 아예 기어가 안들어가지게 된다. 포켓스켄으로 에러 소거하면 다시 움직일 수 있다. 그러나 단수 고정되는건 해결되지 않음.
    미션오일 커버 탈거하면 바닥에 미션오일이 점성이 강하게 끈적끈적해졌있다. (운행 중 미션오일 순환 잘 안되며 더 악화)
    쌍용차의 경우 렉스턴보다 카이런에 많이 발생.

    미션오일 관리 정도와 어느정도 연관성 추정.

     

    * 오일팬 쇳가루
    미션 오일 필터 교환시 오일팬에 확인 가능.
    토크컨버터 등에서 파손 됐을 가능성.

     

     

    * 케이블 누유
    체어맨이나 로디우스 차량의 방식에서 발생.
    파킹 해제 케이블을 변속기로 넣기 위한 고무 자바라 부분이 내부에서 찢어짐.
    오토미션 오일이 누유가 되어 차량 슬립이 심하게 발생.
    주차한 자리에 빨간색 오일이 흘러 있다면 의심하고 빠른 점검 권장.

     

    댓글